git stash 명령어의 활용

2020. 12. 2. 20:51부딪히며 배우는 GIT/GIT 명령어

작업을 하다가 잠깐 작업을 중단해야하는 상황이 생겼는데, 커밋 내역을 만들기에는 애매할 때 쓰는 기능입니다. 지금 커밋이 아니라 이전 커밋에 반영해야 하는 사항등이 생각났을 때 써먹을 수도 있습니다.

 

git stash

 

기본 동작으로는 git add 를 통해 staged 되지 않은 것은 stash 로 저장되지 않는다. 그런 것까지 전부 포함하고 싶다면 git stash -u(untracked) 를 쓰도록 한다.

 

git stash list

 

 

 

스태시의 번호를 알아내서 불러오는데 활용한다.

 

git stash apply 번호

 

스태시 안의 내용을 보고 싶다면

 

git stash show 번호

 

스태시가 저장한 변경 내역을 자세히 보고 싶다면

 

git stash show -p 번호

 

스태시를 저장할 때 그 스태시가 무엇인지 나타내기 위해 메시지를 남기면서 저장하고 싶다면

 

git stash push -m "update message"

 

가장 최근의 스태시 내용을 가져오고 싶다면

 

git stash pop

 

특정 스태시를 지우고 싶다면

 

git drop 번호

 

모든 스태시를 지우고 싶다면

 

git stash clear

'부딪히며 배우는 GIT > GIT 명령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까다로운 깃 명령어와 팁  (0) 2020.07.16